본문 바로가기
4차산업시대에서 살아남기/Data analytics with Google

어떤 키워드가 인기 많은지 알아보기

by 제주사는타이거 2020. 8. 31.
728x90

유료검색/자연검색키워드(Organic Search)/내부키워드

 

먼저 검색어의 종류를 간단하게 알아보자.

 

유료검색은 네이버 광고등을 통해 유입된거다 (ex파워링크)

자연검색은 구글등 말그대로 광고가아닌 임의 검색을 말하고 내부키워드는 내 사이트 내에서 어떤 검색어가 발생 하는지 알수있다. 이를 바탕으로 내부키워드를 통해 예를들어 A상품의 검색어가 많다면 상단으로 지정하여 노출을 증가 시킬수 있다.

 

 

획득-캠페인에 들어가면 유료키워드,자연키워드가있다. 내 사이트의 경우 유료키워드는 아직 설정 하지 않았기 때문에 검색이 되지않는다. 반면에 자연키워드는 "애플 액면분할 기준"이라는 것이 있다.

또 비슷한 방법으로 내부 키워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다.

먼저 내부 키워드를 검색하기 위해선 약간의 설정이 필요하다.

 

먼저 네이버에서 타이거하우스를 검색해보자. 꼭 검색바란다.

여기 query=타이거하우스 즉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의 검색의 약자는 query이다. 마찬가지로 내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검색을 통해서 경력이라고 검색한 경우 serch가 뜨게 되고 serch가 검색의 약자인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 우리는 관리에서 보기설정으로 들어간다.

사이트 검색 추적에 'search'값을 입력해주면 앞으로 search 값을 기록해준다. 확인 방법은

 

행동-사이트검색-검색어를 확인해주면 된다. 참고로 설정한 값이 바로 적용되지않기에 곧바로 결과 확인은 불과하다.

 

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