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산업시대에서 살아남기/Data analytics with Google

이벤트 성공을 명확하게 확인하는방법

by 제주사는타이거 2020. 9. 2.
728x90

URL builder를 통해 구체적 이벤트 경로 검색

 

우리가 만약 이벤트를 했다면 그 이벤트가 성공인지 아닌지 알수 있을까? 예를 들어 페이스북에 개제를통해 캠페인을 펼쳤다.

100명의 사람중 몇명이 그 페이지를 통해서 들어왔는지 아닌지 알수있을까? 구글 애널리틱스로 간단하게는 가능하지만 구체적인 url까지는 나타내지 못할때가 많다. 그 점을 보완 하기 위한것이 url builder.

 

한번 따라해보자.

 

 

 

 

 

먼저 우리는 이 페이지를 통해 홍보를 할것이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저 홍보물을 통해서 들어오는지 또 만약 지금 저사진이 아닌 맛잇는 라면 사진을 올려놓았을때는 몇명이 들어오는지 등을 알아내는것이 목표이다.

먼저 구글 url bulider에 들어간다.

 

그리고 이 툴에다가 이렇게 입력한다. 

원본주소를 먼저 url란에 넣는다. 기타 정보를 입력한다. 그러면 밑에 새로운 주소가 생성이 된다. 그주소에는 우리가 작성했던 소스들이 들어가있다. 그걸 페이스북에 개제 해준다.

이렇게 게시물을 올린다.

 

 

 

 

그 이후에

우리가 올렸던 페이스북 홍보페이지에 누군가 들어간다면 우리가 작성했던것과 같은 이름의 url경로를 통해서 들어오게 되고 우리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효과적인 이벤트 성공을 위한  증거를 찾을수있다.

 

 

 

 

 

위치는 실시간 보고서 -트래픽소스 또는 컨텐츠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기서 url확인으로 가능하다. 

 

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