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에 데이터 분석이 뭐지
데이터 분석이란
실제로 사이트 유입이 이뤄진 유저의 인구학적 통계화 지역 언어등을 통해 유저의 선호도를 알아보는것
->잠재고객에게 좋은 경험
순서는 가설/질문 생성->측정->리포트->분석->개선
->수익창출
실험 1) 자연 검색을 통한 유입자에 대한 목표 전환률이 더 높다.
먼저 해당 세그먼트를 만들어 준다 관리란에서 세그먼트를 추가해준다. 아래와 같이 /googld organic이 자연 유입이다.
세워진 가설을 적용하는 방법은
보기와 같이 자연 검색트레픽은 상당히 낮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벤트 방향을 바꿔야 한다.
이번에는 모바일 트레픽 유입과 피시 유입을 알아보겠다.
아래와 같이 세그먼트에서 모바일/yes를 택해준다.
PC를 통한 유입은 no를 선택한다.
결과를 확인해 본다.
피시를 통한 유입이 더욱 많고 목표값 즉 전환율도 높다.
PC중심의 사이트 이고 우리는 모바일을 더욱 강화 하던지 PC쪽에 집중 할수도 있다.
예를 pc로 들었지만 홈페이지의 주요 타켓을 확인 할수도 있다.
예를 들어 25-34세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이 오는지 또는 25-34세 IT에 관심 많은 사람이 오는지 등도 알수있다.
이처럼 가설을 세우고 그에 따라 목표가 도달하는지 알아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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