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2년간 운영수익 공개_파이어

by 제주사는타이거 2022. 9. 23.
728x90

패시브 인컴 만들기

 

패시브 인컴이라는 것은 조금의 노동을 통해 어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그런 수익 파이프를 여러 군데 만들어 월급만큼 들어온다면 난 은퇴하겠다는 것이 나의 계획이었다.

 

그렇게 마음 먹고 다시 일자리를 구하고 여러 가지 루트를 만들었다.

 

1. 배당을 통한 수익

 

2. 주식을 통한 수익

 

3. 유튜브, 티스토리를 통한 수익

 

현재까지 결과적으로는 주식을 통한 수익이 가장 높았고, 배당을 통한 수익이 높았으며 그다음이 유튜브와 티스토리를 통한 수익이다. 

 

 

 

 

나의 티스토리의 역사

 

나의 티스토리 총 글은 148개

첫 시작은 8월 24일 

가장 인기 있는 글은 대체로 낚시, 달리기 등 의 콘텐츠

한 달 누적 방문수 22,913 

 

정말 가소로운 기록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모두들 비웃지 마라 시작해보기 전에는 이것이 쉬운 것인지 아닌지 모른다.

물론 나는 안다.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티스토리 하면서 느낀 점

 

티스토리를 하면서 몇 가지 느낀 점과 팁을 써보려고 한다

 

 

1. 여러 개를 만드는 것은 직업이 있는 한 무리다

 

유튜브에서 아주 유명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다 물론 무료로 풀린 것만 들었고 그것만 해도 충분히 세팅이 완료되었다.

 

이사 양 잡스 님이다. 첫 문구가 블로그는 시작만 하면 상위 5% 포기 안 하면 상위 1%라는 멘트가 맘에 들었다. 큰 도움을 받은 페이지다.

 

어쨌든 여기서 나온 것 중 순수히 수익만을 위한 블로그 개설을 하고 특정 주제를 정해 꾸준히 올리는 방법이다. 

만들고 세팅 까지는 완료하였으나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는다. 하나 운영하기도 벅찬 게 사실이다. 

 

또 처음에는 정말 나의 일상 공유 나의 관심 등등 이런 것들을 통해 접근을 했다. 하지만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주제로 성공하기란 정말 상위 1 프로만 가능하리라 본다. 

 

어쩔 수 없이 대중적인 주제를 찾아 나서게 될 것이다. 또 개인 일상 공유 등은 의미가 없다. 특히 블로그의 특성상 정보 공유가 꼭 있어야 한다. 

어느덧 돈의 노예가 된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크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9iuBucKC2GGkJNcgKSzGaw

 

이사양잡스

디지털 노마드 상상이 아니라 현실로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맨땅에 헤딩하시면서 하는건 굉장히 힘든일이고 대부분 포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블루오션인 이 세계에 하루라도 빨리 함께

www.youtube.com

 

2. 생각보다 만만치 않지만 그래도 가능하다

 

말 그대로다 또 블로그라는 것이 돈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게 사실이다. 

스폰을 받거나 협찬을 받을 수 있다. 또 정말 유명해진다면 그것을 활용해 홍보의 수단으로도 가능하다.

위에서 밝힌 것과 같이 148개의 글을 썼다. 거의 2년 동안 760일, 4~5일에 하나씩은 쓴 것이 된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병행하기란 쉽지 않다. 즉각적이고 미미한 피드백은 있으나 큰 머니가 쌓이지 않으니 동기부여가 없었던 것 같다.

 

 

3.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어렵다

 

아직도 난 답을 못 찾은 것이 주제 선정이다. 

원래 내가 이것저것 관심은 많은데 길게 못하고 깊게 못한다 그래서 아주 얕은 지식으로 조금씩 건드려보고 있지만 아 이거다 싶은 주제를 못 정했다. 

 

이 분야는 사실 타고난 관종들에게 적합하다. 나도 당연히 관심병이 있지만 또 나이가 들면서 너무 나 자신을 드러내는 게 어려워졌다. 

 

만약 내가 한 분야에 전문가이면서 그걸 알리는 것이 좋다 하면 무조건 강추다.

 

 

 

그래서 수익 얼마

 

정말 부끄럽지만 760일간의 수익은 2만 3천 원 이것도 환율이 올라서 말이다 씨 안 해

 

라고 페이지를 닫고 싶지만 마음을 다잡고 계산해본다. 일 년에 70여 개를 썼다. 내가 만약 일 년에 140개를 쓴다면

지금의 두배 대략 하루에 한 개 쓰면 내 수익은 못해도 3배.. 그래서.. 10만 원이 안되네..

결국 못해도 한 달 30만 원 목표로 봤을 때 하루에 3개씩 매일 쓰면 가능하겠는데?

그래도 난 열심히 안할것 같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