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홍보 결과 분석
얼마 전 했던 목표 전환율과 홍보 결과를 확인해 보겠다. 결과적으로는 아주 성공 적이었다.
목표 달성 횟수 즉 내가 만들었던 페이지
9/6~9/9까지 홍보를 통해 73회 유입이 되었다. 총 페이지 방문 137회 중에 53%의 유입량이다.
기존의 유입이 적었기 때문에 나온 결과 이겠지만 아주 훌륭한 결과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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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erhouse25.tistory.com
또 총 해당 페이지 뷰 91건 중 73 회가 홍보를 통해서 들어왔다. 또 의미 있는것은 홍보한 페이지가 가장 높은 뷰를 보였다. 홍보가 의미가 있었던것같다.
또 목표 전환된 73회중 유튜브를 통한 페이지뷰는 40 네이버를 통한 페이지 뷰는 20 페이스북 10건이 발생했다.
완벽하게 같은 조건은 아니었지만 유튜브를 통한 뷰가 가장 많았고 그다음 네이버 페이스북 순이었다.
확인 방법은 우리가 URL builder를 통해 작성 해놨던 캠페인 소스와 이름을 통해서 알수있다.
그래서 단순히 몇명들어 왔다는걸 넘어서 유입경로를 구체적으로 알수있다.
이벤트 (홍보)에 대한 결과를 표로 대 ~ 충 보면
기간 | 전체 페이지 총유입 | 해당 페이지 유입 | 목표유입 |
9/6-9/9 | 137 | 91(66%) | 73(53%) |
처음 실행해본 결과라서 조금 부족하지만 계속해나가면서 오류를 줄일 수 있으면 좋겠다. 다음번엔 홍보를 위해 더욱 적극적인 이벤트를 해보겠다.
나중에 언젠가는 지금의 노력으로 실제 전자상거래가 발생하고 있는 사이트를 트래킹 해보고 싶다.
하다보니 느낀것은 애널리스트,마케터의 능력은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사용하는것도 있겠지만 어떤 목표를 세우고 또 조사결과를 어떻게 반영하는지가 중요한것같다.
오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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