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천천히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여기 구글 애널리틱스 공간은 연습장처럼 사용하는 공간이기에 제3자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있을 것이다. 귀찮기도 하고 공부하는 거기도 하니까.. 조금 더 신경 써서 포스팅하도록 노력하겠다 다음부터는..
티스토리를 통해본 금일 대략 적인 방문수이다. 홍보를 통해 얼마나 올라가나 확인할 예정이다.
첫 번째
목푯값 설정 : 홍보하고 싶은 페이지의 들어오는 수를 목푯값으로 설정했다.
홍보 페이지 : 페이스북, 네이버 2건, 유튜브 2건
먼저 오늘 내가 공략할 사이트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네이버 다음 인스타 동시에 여러 곳에 낚시하듯이 산발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하락장 초기에 내 손 잡기(feat.TESLA,NVIDIA)
테슬라 저한테 왜 그랬어요? 잠깐 조정이 왔을 때 우리 손은 움직인다. 보통 고점에서 사서 하락 장에 팔아버리는 게 나 같은 사람들의 특징 아닌가? 이번에는 정말 달라, 이번에는 달라 이런 마�
tigerhouse25.tistory.com
먼저 정확한 조사를 위해 목푯 값을 설정 하자. 관리자 모드에서 목표를 설정한다. 나는 해당 페이지만을 위해
0907 홍보 테스트라는 이름으로 목표를 정해 놓았다.
그 다음 나는 페이스북, 네이버 댓글 1,2개, 유튜브 댓글 1,2개 설정해서 홍보를 했고 각각의 링크를 만들었다.
나중에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온다면 위치는 실시간 보고서 -트래픽 소스 또는 콘텐츠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기서 url확인으로 가능하다.
이렇게 간단하게 홍보 캠페인을 펼쳐보았다. 결과를 기다려보겠다.
예상하기로는 가장 유입이 많은 유튜브에서 많은 조회수가 일어 날것으로 보인다. 내가 사용하는 페이스북은 사실 죽은 계정처럼 어쩌다 한 번씩 글을 올리기 때문에 어떤 결과가 발생할지는 모르겠다.
위의 사이트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계정과 카카오 스토리에도 링크를 걸어 넣고 적극적으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4차산업시대에서 살아남기 > Data analytics with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vs네이버vs페이스북 광고 효과 비교 (3) | 2020.09.10 |
---|---|
내 사이트는 어딜 통해서 들어올까? (0) | 2020.09.03 |
단축 URL사용으로 깔꼼하게 추적하기 (0) | 2020.09.03 |
이벤트 성공을 명확하게 확인하는방법 (0) | 2020.09.02 |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와 티스토리 신청하기 (0) | 2020.09.02 |
댓글